동두천시청, 화재 대비 소방 합동 민방위 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0:25:37
  • -
  • +
  • 인쇄
▲ 동두천시청, 화재 대비 소방 합동 민방위 훈련 실시

[뉴스스텝] 동두천시청은 지난 1일 오후 2시에 청사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공무원과 시청 직장 민방위 대원 500여 명이 참여했고 대형 화재 상황을 가정해 신속한 대피와 초기 현장 대응, 응급환자 구조 등 화재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오후 2시 화재 경보 즉시 민방위 대원들은 화재 발생 신고 및 대피 유도, 상황 전파 등 각자 임무를 수행했고 청사 내 전 직원은 대피했다. 대피 후에는 동두천소방서의 협조로 응급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이 진행됐다.

더불어 화재 현장까지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과 다중이용시설(롯데마트 동두천점)의 화재 대피 훈련도 병행 실시해 긴급차량 양보에 대한 시민의식을 확산하고 재난 취약 시설인 다중이용시설의 화재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작은 화재 또한 우리의 대비 없이는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훈련만이 우리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라며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