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영월 고향사랑 기부제” UCC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10:20:26
  • -
  • +
  • 인쇄
내고향 영월을 사랑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 “영월 고향사랑 기부제” UCC 공모전

[뉴스스텝] 영월군은 2022년 9월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한달동안 “영월 고향사랑 기부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고향사랑 기부금 홍보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유롭게 1분이상 3분이내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재 후 공모하면 된다.

군은 출품작의 정보 전달력, 독창성, 홍보활용성 등 심사 기준을 적용해 총 7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군수상 및 1,000만원의 상금을 영월지역화폐로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작품은 영월군 홈페이지, 영월군 공식 SNS와 축제 및 다양한 행사 등 대내외적으로 영월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데 활용된다.

한편 2023년 1월1일 시행예정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별 연간 5백만원 이내에서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기부혜택으로 기부자는 10만원 이하 전액 세액 공제 및 기부액의 30%이내(최고 100만원)에서 지역 특산품 등으로 답례품을 받는다. 또한 기부금은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및 주민복리사업 등에 쓰여 인구활력 도모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영월만의 특색을 살린 참신한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영상 UCC를 제작해 홍보함으로써 영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확산시켜 자발적으로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관계 인구가 형성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