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년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합동지도 및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10:20:26
  • -
  • +
  • 인쇄
▲ 2022년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합동지도 및 점검

[뉴스스텝] 횡성군보건소는 공중이용시설의 전면금연 집중 단속 기간을 맞아 9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 지도·점검은 3개(8명) 점검반으로 편성하여,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집중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대상은 금연정책에 솔선수범해야 할 공공청사, 의료시설, 학교 및 어린이집 주변, 체육시설, 일반음식점, 버스정류장 등의 공중이용시설과 간접흡연 민원이 빈번한 곳을 집중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금연구역 알림 표지판 또는 스티커 부착, 시설 내 흡연실 설치 기준 준수 여부, 금연구역 공중이용시설 내 흡연 행위(전자담배 등 신종 담배 포함)이며, 위반 시 현장 시정 조치 및 과태료를 부과한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이번 합동 지도·점검이 공중이용시설이 전면금연 구역임을 알리고, 공중이용시설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금연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