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8 10:30:22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은 여행의 新트렌드로 웰니스 관광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8일 정선 북평면에 위치한 로미지안가든에서 로미지안 가든·롯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정선 하이원 등 관광시설 종사자,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웰니스 관광 기본교육 과정을 통해 시설 종사자들의 웨니스 관광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김지원 한국경영인증원 센터장, 전경우 스포츠월드 부장, 한은희 유니에스 대표 등을 강사로 초빙해 ESG 관광 & 글로벌 웰니스 트렌드, 국내 웰니스 관광지 및 상품 사례 소개, 웰니스의 정의 및 분류, 각 산업별 웰니스 적용 등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군은 이날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강원형 특색있는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개인별 웰니스 관광 이해도 제고, 현장교육을 통한 웰니스 우수사례 경험 및 적용 아이디어 도출 등으로 웰니스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고향 정선이 건강·휴식·치유·체험을 즐기기 위한 웰니스 관광지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민들의 심신을 달래고, 웰니스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2018년과 2020년 선정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를 비롯해 2021년에 정선 로미지안 가든, 정선 하이원 HAO 등 3곳이 선정되어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웰니스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어 청정 자연을 테마로한 치유와 힐링 여행의 웰니스 메카로 성장하고 있다.

국민고향 정선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요 웰니스 프로그램으로는 하이원리조트의 경우 해발 1,100m 백두대간에 펼쳐진 하늘길 트레킹 코스 체험과 하오(HAO)센터에서 운영되는 케렌시아 요가, 명상과 다도, 전통다식 만들기 등이 있으며,

치유와 성찰의 숲 로미지안 가든(이용문의 033-562-3382)의 경우 가리왕산에 10만평 규모의 정원 감상과 자이언트 베고니아 화훼 치유, 산림욕 명상, 건강 밟기 지압 체험, 클래식 음악 감상 등 다채로운 웰니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정선의 아름다운 산세에 둘러싸인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는 현대인의 마음을 다독이는 다채로운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자연에 포근히 안겨 온전한 쉼과 치유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