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2 용화천 가을 나들이 축제'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10:20:13
  • -
  • +
  • 인쇄
오는 10월2일 명성어린이공원(용화천 일원)에서
▲ 2022 용화천 가을 나들이 축제

[뉴스스텝] 철원군 갈말읍은 오는 10월2일(일)에 명성 어린이공원(용화천 일원)에서‘2022 용화천 가을 나들이 축제’를 개최한다. 지역주민의 휴식처로 급부상하고 있는 용화천 일대에서 개최하는 마을 축제로 마을공동체 활성화 체험부스 운영 , 인기 연예인 축하공연, 마을가수왕 선발전, 건강을 챙기는 먹거리 장터, 보물찿기, 전시장, 프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풍성하고 신나는 가을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갈말읍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팀을 선두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을 알리고 마을주민들과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바람을 담아 갈말읍 주민들과 함께 체험부스, 먹거리장터를운영한다.

또한 보물찾기, 인생네컷, 다양한 놀이기구 마련으로 아이에서 어른까지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군인 병사와 함께 하는 군대 포토존 ·건빵 체험 등 다채로운 놀이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축제를 준비하는 이서구 갈말읍장은 “그동안 고생하셨던 갈말읍 주민을 위로하고 깊어가는 가을의 향기를 만끽하며 풍성한 가을을 보내시라는 마음으로 주민들을 위해 준비한 축제니 많은 주민들이 오셔서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