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아동정책 토론회 아동․청소년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4 10:25:38
  • -
  • +
  • 인쇄
▲ 횡성군, 아동정책 토론회 아동․청소년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횡성군은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정책 토론회’에 참가할 아동,청소년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정책 토론회는 아동정책에 대한 아동,청소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아동의 눈높에 맞는 새로운 아동친화도시 조성 전략 수립을 위하여 실시한다.

토론 주제는 아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아동친화 6개 영역(▲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이며, 퀴즈 형식의 토론방식을 채택하여 아동의 참여율을 높이고 자유로운 의견 교환의 장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횡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고등학생까지 아동ž청소년 60명으로, 신청 방법은 횡성군 홈페이지(새소식 게시글)를 통해 확인한 후,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 방문 제출 또는 네이버 폼을 통해 모바일 접수하면 된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이번 토론회 참가를 통해 아동ž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자신과 관련된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여성복지관, 2025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25년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기능과정, 실용·창업과정, 문화아카데미과정, 단기특강 등 총88개 강좌에서 1,60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전문자격 취득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했다.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신중년 교육지

울산시, 2025년 하반기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뉴스스텝] 울산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 강연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2025년 울산시민아카데미’의 문을 연다.울산시민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이어진 울산의 대표적인 전문가 초청강연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인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5년 시민아카데미‘를 개최됐다. 올해 하반기도 총 4회에 걸쳐 행복, 건강,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마포 가족운동회 열린다

[뉴스스텝] 가을 햇살이 한층 깊어지는 9월, 가족이 함께 뛰고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포에서 열린다.마포구는 9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염리생활체육관에서 ‘2025 마포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에 참여한 만큼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마포구가족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