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지역 수험생 합격 위한 맞춤형 대입 모의면접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7 10:20:33
  • -
  • +
  • 인쇄
화천군, 도교육청, 화천교육지원청, 19일까지 컨설팅 제공
▲ 화천지역 수험생 합격 위한 맞춤형 대입 모의면접 인기

[뉴스스텝] 화천군과 강원도교육청, 화천교육지원청이 화천지역 수험생들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2023년 대입 대비, 찾아가는 모의면접’컨설팅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화천군과 도교육청, 화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22일부터 화천고, 간동고, 사내고, 화천정보산업고 등 4개 고교를 대상으로 모의면접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2일에는 화천고와 간동고, 정산고 재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컨설팅이 진행됐으며, 지난 5일에는 사내고 3학년 15명을 위한 모의면접 지원이 이뤄졌다.

오는 19일에는 화천고와 간동고, 정산고 23명이 참여하는 컨설팅이 이어진다.

학교별 모의면접 컨설팅에는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 교육지원청 진학 전문 지원관 등이 배치돼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모의면접은 학생 1명 당 면접관 2명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의면접에는 도교육청이 제공한 제시문이 활용되며, 학생의 지원학교, 학과별 맞춤식 컨설팅이 제공된다.

화천군은 지역 고교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입시를 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서울 소재 유명 입시학원 대표를 초청해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최신 입시 트렌드, 지원전략, 진로탐색 정보를 제공하고, 1대1 대면 심층 상담까지 진행했다.

이어 화천군 인재육성재단 지원으로 국내‧외 명문대학을 졸업했거나, 재학 중인 청년들을 초청해 각자 경험한 입시 노하우를 후배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최문순 화천군 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17일 대입 수능시험에서 화천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한다”며 “내년에도 학생들과 학부모가 원하는 다양한 컨설팅을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가을 행락철 맞아 다중이용시설 식품위생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국공립 공원, 고속도로 휴게소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와 음식 판매 트럭 등을 대상으로 위생 관리 실태를 확인한다.특히,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 여부 조리장 청결 상태 냉장·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여

기획재정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현행 기준 유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는 지난 7월 세제개편안을 발표한 이후 상장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조정 여부에 대해 시장의 의견을 종합 청취하고 국회와 긴밀히 논의해 온 결과, 자본시장 활성화에 대한 국민적 열망 등을 고려하여 대주주 범위를 현행과 같이 ‘종목당 보유금액 5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정부는 이번 조치 외에도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 펀드를 조성하고,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

부평구자원봉사센터, ‘마·실·가·자’프로그램 통해 저소득 아동가정에 식품꾸러미 50상자 및 손편지 전달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마·실·가·자’ 프로그램을 통해 부평구 드림스타트의 저소득 아동 가정 50가구에 식품꾸러미와 손편지를 전달했다.가족 단위 봉사자 27명(11가구)이 이번 활동에 참여해 스파게티 및 떡볶이 등 아동들이 좋아하는 9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식품꾸러미를 직접 포장하고, 손편지도 쓰며 대상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힘을 보탰다.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작은 활동이지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