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년 친환경농자재사업(유기질비료,토양개량제)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7 10:20:30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친환경 농업 육성을 위해 2023년도 친환경농자재사업(유기질비료, 토양개량제) 신청을 오는 12월 8일까지(토양개량제: 11.17.~ 12.8.) 신청받는다.

지원 조건은 유기질비료의 경우 본인의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전 농가가 신청할 수 있으며, 토양개량제는 3년 1주기 공급 대상 지역(규산: 방림면, 석회: 용평면, 진부면, 대관령면)으로 기존 신청자 외에 변경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경작농지가 여러 지자체에 있는 경우는 농지 소재지 지자체에 각각 신청하며 관내 경작농지 소재지 행정구역이 2개이상 다른 경우에는 그중 하나의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 유기질비료는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질복합비료)과 부산물 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고, 유기질 비료(3종)는 20kg 1포당 1,600원, 부산물 비료(2종)는 등급별 1,300∼1,600원씩 지원하며 토양개량제는 규산과 석회(패화석)으로 전액 무상공급을 지원한다.

평창군은 친환경 농업 실천기반 조성을 위해 지원하는 유기질 비료 및 토양개량제에 대해 2023년 1월 중 농가별로 공급량을 확정하고 2023년 한 해 동안 농가들이 희망하는 시기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용하 농산물유통과장은 “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변경·추가신청에 누락되는 농가들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농업인이 기간 내에 원활히 신청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