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3년 안문협 총회 및 성과연찬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0:30:34
  • -
  • +
  • 인쇄
▲ 울산광역시청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21일 오후 3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2023년 안전문화운동추진 울산광역시협의회 총회 및 성과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한 해 동안 안문협 활동을 돌아보며 노고를 격려하고 민·관 협력 연결망(네트워크) 강화와 안전활동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울산시와 교육청, 안문협 구성 공공기관·시민단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2023년 안전문화운동 성과영상물 상영 △안전문화운동 유공 시상식 △안전문화운동 활동 우수사례 소개로 진행된다.

이날 상영하는 2023년 안전문화운동 성과영상물에는 울산시와 안문협이 함께 추진한 △어린이안전보안관(어벤져스) 구성 △안문협 민간위원장 위촉 및 민간단체 재구성 △시민안전교육 및 안전홍보활동 △안전문화운동진흥 민간단체 공모사업 등 안전의식 개선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유공 시상식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안전문화 운동에 기여한 9명에게 울산시장표창을 수여한다.

이어 우수사례 소개에서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민간단체인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울산시 안전보안관의 ‘안전문화운동 우수사례’와 산업현장의 안전문화 확산을 책임지고 있는 안전보건공단의 ‘울산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 활동 사례’ 발표를 통해 민·관의 역할을 공유하고 안전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올 한해도 안전문화운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안문협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실천하고 행동하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안문협의 지속적인 활동과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