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창의력 팡팡, 수학과 놀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0:25:34
  • -
  • +
  • 인쇄
6월29일, 7월6일 2024학년도 학생 수학 창의캠프 운영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창의력 팡팡, 수학과 놀자!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오는 6월 29일과 7월 6일 내성초등학교와 남산중학교에서 관내 초·중학생 121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생 수학 창의캠프’를 운영한다.

동래수학체험교실에서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창의적 수학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 수학적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것이다.

6월 29일 내성초등학교에서는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숨겨진 비밀 숫자 코드를 찾아라!’ 등 6개 주제의 부스 체험을 운영하고, 남산중학교는 중1 학생을 대상으로 ‘오더리 사면체와 IQ퍼즐램프’ 등 2개의 주제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7월 6일 남산중에서는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프랙탈도형과 멩거스펀지’, ‘4차원 탐구 정육면체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동래수학체험교실 이전으로 3년 만에 운영을 재개해 의미를 더한다.

이수금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수학 창의캠프는 학생들의 수학적 의사소통능력과 논리적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을 보다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2026년부터 둘째 출생축하금 20만 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02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둘째 아이부터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산 가정의 초기 양육 부담 완화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존 셋째 아이 이상에만 지급하던 출생축하금을 둘째 아이까지 확대하는 것이다.이와 관련, 광산구는 2024년 7월 ‘광산구 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0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쳤다. 이에 따라 내년

동두천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규모 단지 위주의 기존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10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노후 소형 단지의 주거복지 사각지

광산구의회, ‘장애인식 개선·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산구의회가 19일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및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정치다움 기획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법정의무교육인 사회적 장애인식 개선 교육과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건전하고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첫 번째 강의로 진행된 ‘장애인식 개선 교육’에서는 신명옥 광주 남구장애인복지관 소속 강사가 강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