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에서 또다시 금메달, 대전광역시교육청 대회 2관왕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0:30:43
  • -
  • +
  • 인쇄
대전교육청 선수단,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연일 메달 추가
▲ 수영에서 또다시 금메달, 대전광역시교육청 대회 2관왕 달성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 선수단이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연일 메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채윤(대전체육고1) 학생이 13일에 획득한 자유형 800M 금메달에 이어 15일 진행된 수영 자유형 400M 경기에서 또다시 금메달을 따내며 대회 2관왕을 달성했다.

1학년임에도 국가대표에 선발되고, 전국체전에서도 벌써 2관왕을 달성하면서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의 활약도 기대하게 했다.

공기권총 개인전 경기에서는 이윤후(대전체육고2) 학생이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윤후 학생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안정적인 사격 실력과 집중력을 발휘해 결국 최종 1위를 기록하며 앞으로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게 했다.

이외에도 대전시교육청 선수단은 펜싱 여고 샤브르 단체 종목에서 대전송촌고, 펜싱 남고 샤브르 단체 종목에서 대전송촌고, 펜싱 남고 플러레 단체 종목에서 대전생활과학고가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고, 사격 남고 공기권총 단체전에서 대전대신고, 대전체육고 연합 팀이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선수들의 투혼과 열정에 경기장에서 응원하는 우리들도 뜨거워지고 있다.”라며 “선수들이 노력에 걸맞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뒤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