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문화의 거리 제1회 여름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0:30:31
  • -
  • +
  • 인쇄
제12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명품지역축제상 수상 쾌거
▲ 인천 서구, 문화의 거리 제1회 여름축제

[뉴스스텝] ◼ 인천 서구, 제12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명품지역축제상 수상!

(재)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의 여름축제로 제12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명품지역축제상을 수상한다.

인천 서구는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으로 쇠퇴한 원도심 지역에 복합문화공간인'문화공간 터ㆍ틀'을 조성하고, 지역 주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거리 곳곳에서 축제,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의 거리' ‘제1회 여름 축제’는 (재)인천서구문화재단을 중심으로 (재)보령축제관광재단, 서구문화예술인회, 거북시장 상인회 등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주관·추진했다.

지역 예술인회의 아트마켓, 시장 상인회의 저렴하고 맛 좋은 한입 먹거리 부스, 서구 내 생활문화동아리의 공연과 체험부스, (재)보령축제관광재단의 머드몹신, 머드탕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문화의 거리를 이루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2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명품지역축제상을 수상한다.

◼ ‘도전의 날’ 기념행사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사)도전한국인본부, 대한민국청년협의회, 조은희 의원실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도전의 날’을 기념해, 국민들이 팍팍한 삶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작되어 올해 12회째를 맞이했다.

2024년 제12회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명품지역축제상’은 인천서구 문화의 거리 여름축제와 함께 서산 해미 읍성축제, 충남 보부상 문화축제, 눈산 딸기축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도전한국인상’ 역대 수상자로는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등 여러 유명 인사들이 있다.

◼ 국내 유일무이한 문화의 거리 조성 및 축제 개최

인천 서구 거북시장 일대 문화의 거리에서는 2024년 한 해 동안 봄 축제, 여름 축제, 가을 축제가 이어졌다.

시장 상인회와 함께 저렴하고 맛있는 한입 먹거리 등을 개발하여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운영했다.

인천 서구 청소년 동아리 오케스트라, 합창단, 밴드부, 댄스부 등의 공연과 함께 원도심 거리에 색을 입혀 거리를 변화시키는 레인보우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여 지역주민, 상인, 예술가, 아동과 청소년을 비롯해 서구민 모두가 함께 사람이 모이고, 문화로 공감하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천서구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향유 기회가 전무했던 원도심 지역에 축제,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공급하여, 지역 활성화와 주민 삶의 변화를 도모하는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으로 큰 성과를 보였다.

올해 한국문화가치대상 특별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인천서구문화재단 이종원 대표이사는 “올해 추진한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이 다양한 지자체의 선진사례로도 알려졌으며, 그간 추진해 온 다양한 축제가 결실을 맺고 있는 방증으로 생각한다.

내년도 사업에 더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예술 공급으로 명품지역축제의 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