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녹양동, 2025년 제2차 '온정돌봄 세탁 서비스'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0:25:11
  • -
  • +
  • 인쇄
▲ 의정부시 녹양동, 2025년 제2차 '온정돌봄 세탁 서비스' 실시

[뉴스스텝]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2월 28일 녹양 온정돌봄 서포터즈 협력업체 테라스크린, 녹양종합사회복지관, 녹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2025년 제2차 ‘온정돌봄 세탁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온정돌봄 세탁 서비스는 매달 세탁이 필요한 가구를 발굴해 빨랫감을 직접 수거하고, 협력기관인 테라스크린 및 녹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세탁한 후 배달까지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세탁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세탁물 수거 및 배달을 담당하는 협의체 특화사업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통장의 추천을 통해 발굴된 1인 중장년 가구가 지원을 받았다. 해당 가구는 낙상 사고로 거동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세탁기가 없어 손빨래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정기적인 세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홍균 관장은 “민관이 협력해 세탁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를 통해 저소득층의 삶이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연숙 위원장은 “온정돌봄 세탁 서비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최광규 동장은 “앞으로도 녹양종합사회복지관, 테라스크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과 협력해 세탁 서비스가 꼭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