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민관이 함께하는 희망의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0:20:31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평창군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하여‘민관이 함께하는 희망의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과 주거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진행되며, 노후한 주택에서 80대 시어머니와 함께 사는 다문화가정을 선정하여 도배·장판·배선 교체와 지붕수선, 주방개선 등의 집수리를 지원한다.

대상가구는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굴·추천했으며, 사회복지협의회가 신청해 선정된‘사랑나눔실천’후원금과 독지가의 기탁금, 봉평면 반올림가게 수익금, 군 통합사례사업비 등으로 조성된 사업비 1,200만 원으로 올해 9월까지 집수리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집수리 지원사업 후에는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후원물품 지원 등 지속적인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해당가구의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한편, 평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HAPPY700사랑나눔 운동으로 모금된 성금 3,200만 원을 취약계층 15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사용하고 있다. 평창군은 꾸준한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자원을 늘리고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여 정착시킬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던 가정에 집수리 사업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라며“앞으로도 지역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합천읍 여성취미교실(요가교실) 개강

[뉴스스텝] 합천읍은 2일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취미교실 ‘요가교실’을 개강했다고 밝혔다.여성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 활동 및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요가교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됐으며, 윤이솜 강사의 지도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2회 9시부터 10시까지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운영될 계획이다.요가교실 참여자는 “여러 사람과 함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 단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하고 참신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6. 2. 2.) 이전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회원 수 10인 이상의 자원봉사 단체다. 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김해시, 대만 스타드림크루즈 초청 팸투어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가 글로벌 크루즈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낸다.시는 대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스타드림크루즈의 핵심 경영진을 초청해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의 완성도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스타드림크루즈 빅토리아 부총재를 비롯한 선사 관계자와 대만 유력 일간지 중국시보 관계자 등 7명을 대상으로 김해 팸투어를 실시한다.이번 팸투어는 크루즈 기항지 특성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