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대만 스타드림크루즈 초청 팸투어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14:20:35
  • -
  • +
  • 인쇄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 검증 ‘김해형 모델’ 본격화
▲ 2일 크루즈 관광 활성화 정책 콘퍼런스

[뉴스스텝] 김해시가 글로벌 크루즈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낸다.

시는 대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스타드림크루즈의 핵심 경영진을 초청해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의 완성도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스타드림크루즈 빅토리아 부총재를 비롯한 선사 관계자와 대만 유력 일간지 중국시보 관계자 등 7명을 대상으로 김해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는 크루즈 기항지 특성상 주어진 4~6시간의 제한된 체류 시간 내 관광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관광 동선’과 ‘콘텐츠 구성’을 현장에서 종합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자들은 수로왕릉과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대성동고분군을 비롯해 낙동강레일파크, 가야테마파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김해의 대표 관광자원을 둘러보고, K-뷰티·한복 체험·장군차 시음 등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콘텐츠를 경험한다.

시는 특히 투어 2일 차인 2일 오전 김해시청에서 ‘김해시 크루즈 관광 활성화 정책 콘퍼런스’를 개최해 단순한 홍보성 투어를 넘어, 실제 크루즈 관광의 사업화 가능성과 중장기 정책 실행 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또 김해연구원,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 한국국제크루즈연구원, 김해문화관광재단이 함께 김해시 크루즈 관광 배후도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4개 기관은 향후 콘텐츠 발굴과 운영, 관광객 유치와 마케팅, 수요·동향 분석과 정책 연구,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까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김해형 크루즈 기항지 관광 모델’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간다.

김해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선사, 유관기관과의 협력 기반을 한층 공고히 하고, 김해의 역사·문화·체험 자원을 결합한 크루즈 관광상품의 경쟁력을 구체화한다는 구상이다. 향후 크루즈 관광상품의 정기 상품화가 확정될 경우 대규모 관광객 유입과 함께 관광 소비가 지역 전반으로 확산돼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해외 크루즈 관계자들이 김해의 매력을 직접 확인하는 동시에, 김해의 역사·문화·체험 자원을 결합한 크루즈 관광상품의 경쟁력을 구체화해 정기적인 크루즈 관광객 유치로 연결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크루즈라는 고부가가치 관광 시장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지역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반드시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합천읍 여성취미교실(요가교실) 개강

[뉴스스텝] 합천읍은 2일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취미교실 ‘요가교실’을 개강했다고 밝혔다.여성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 활동 및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요가교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됐으며, 윤이솜 강사의 지도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2회 9시부터 10시까지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운영될 계획이다.요가교실 참여자는 “여러 사람과 함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 단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하고 참신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6. 2. 2.) 이전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회원 수 10인 이상의 자원봉사 단체다. 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김해시, 대만 스타드림크루즈 초청 팸투어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가 글로벌 크루즈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낸다.시는 대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스타드림크루즈의 핵심 경영진을 초청해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의 완성도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스타드림크루즈 빅토리아 부총재를 비롯한 선사 관계자와 대만 유력 일간지 중국시보 관계자 등 7명을 대상으로 김해 팸투어를 실시한다.이번 팸투어는 크루즈 기항지 특성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