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송지면 이장단 산불 예방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0:20:41
  • -
  • +
  • 인쇄
▲ 해남소방서, 송지면 이장단 산불 예방 교육

[뉴스스텝] 해남소방서는 지난 12일 송지면 이장단 결산보고 업무 회의(송지면사무소)에 참석한 이장단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국가화재정보시스템의 통계에 의하면 최근 5년간(2019년~2023년) 봄철 화재 건수는 54,820건으로 사계절 중 가장 많았으며 특히 임야 화재 중 들불이 19,030건, 산불이 13,051건으로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 피해를 낳고 있다.

이에 따라 소방서에서는 각종 봄철 산불 화재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 교육에서는 본격적인 농번기와 청명·한식 등을 맞이해 입산자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큰 시기가 도래한 만큼 주민들 모두가 산불 예방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 방송을 통한 산불 예방 홍보를 이장들에게 당부했다.

산불 예방 홍보 내용으로는 ▲담배꽁초 불씨 완전 제거 후 지정된 장소에 버리기 ▲쓰레기 및 논·밭두렁 소각 금지 ▲산에서 조리하기 금지 등으로 마을 주민들이 화재 예방수칙 준수를 통해 산불 발생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홍보했다.

땅끝119센터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 발생으로 산불 위험이 커지고 있다”라며 “주민 모두가 산불 예방수칙을 준수해 우리 지역에서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마을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