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CHOSUN '금타는 금요일' 설 특집 대기획 '한일 데스매치' 성사, '韓 대표 엔카 여왕' 김연자·'日 대표 디바' 타카하시 요코, 양국 레전드 출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10:20:37
  • -
  • +
  • 인쇄
'금타는 금요일' 美 천록담, 구음→발차기 '한국의 멋' 폭발! 팀 재팬 긴장시킨 압도적 퍼포먼스
▲ TV CHOSUN '금타는 금요일' 설 특집 대기획 '한일 데스매치'

[뉴스스텝] '금타는 금요일' 반년 만에 성사된 리벤지 매치, 한일 트롯 자존심을 건 설 특집 승부가 막을 올린다.

2월 13일 방송되는 TV CHOSUN '금타는 금요일'이 2026년 설 명절의 포문을 여는 초대형 특집으로 안방을 강타한다.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트롯 톱스타들이 맞붙는 이번 '한일 데스매치'는 반년 만에 성사된 리벤지 매치라는 점에서 더욱 이목을 끈다. 지난해 '미스터트롯3' TOP7과의 맞대결에서 2대1로 패했던 '미스터트롯 재팬' TOP4가 6개월 만에 다시 한국을 찾아 설욕을 다짐한 것.

하지만 그 사이 팀 코리아의 전력은 한층 더 강화됐다. '미스터트롯3' TOP7에 '미스트롯3' TOP3가 가세하며 더욱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팀 재팬도 '미스터트롯 재팬' TOP4를 중심으로 32년 차 감성 보컬 우타고코로 리에, 15년 차 싱어송라이터 챠이, 일본 트롯 걸그룹 sis(시스)가 합류해 전력을 보강했다. "두 번의 패배는 없다"는 각오로 나선 팀 재팬이 철옹성 같은 팀 코리아를 상대로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관심이 쏠린다.

'한일 데스매치'에 무게감을 더하는 팀장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팀 코리아를 이끄는 수장은 '원조 한류 스타' 김연자다. 한국 트롯의 자존심이자 일본에서 '엔카 여왕'으로 불리는 김연자는 오랜 시간 양국을 오가며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인물이다. 이날 현장에서 팀 재팬 멤버들 역시 김연자를 향해 "아우라가 다르다", "소름이 돋는다"고 말하며 깊은 존경을 표했다는 전언이다.

팀 재팬의 수장으로는 '일본 대표 디바' 다카하시 요코가 나선다.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OST '잔혹한 천사의 테제'로 한국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쌓은 그녀는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한일 양 팀의 팽팽한 승부를 예고한다.

이런 가운데, 지난 '한일 미스터트롯 대격돌'에서 맞붙었던 미(美) 천록담과 카자미노사토 츠네히코의 재대결이 성사돼 이목을 모은다. 천록담에게 쓰디쓴 패배를 맛봤던 츠네히코가 이번 데스매치 상대로 다시 한번 천록담을 지목한 것.

천록담은 그런 츠네히코를 향해 "그때와 같은 기분을 다시 느끼게 해주겠다"고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낸다. 무대에서는 국악가요 '배 띄워라'를 선곡, 구음과 발차기를 더한 퍼포먼스로 한국적 색채를 선명하게 펼쳐 보인다. 설욕을 다짐한 츠네히코가 '한국의 멋'을 제대로 발휘한 천록담을 상대로 어떤 승부를 펼칠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설 연휴 안방을 뜨겁게 달굴 TV CHOSUN '금타는 금요일-한일 데스매치 특집'은 오는 2월 13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이웃과 정 나누는 설 명절…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일 설을 앞두고 명절 연휴 전후 기간 동안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문에는 김광수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들이 참여해 도내 요양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아동보호시설 등 총 34개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고 현장에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위문금은 교육청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했으며 단순한 전달을 넘어 이웃과 정

서귀포시, 설 연휴 식중독 발생 주의 당부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시민 및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기간동안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운영한다.식중독 등 위해 발생 시 비상대책반 상황실 운영을 통해 신고 접수 및 유관기관 상황 전파, 식중독 원인·역학조사에 관한 현장조사 등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민원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특히 겨울철 식중독 발생의 주된 원인인 노로바이러스는 소량의 바이러스만 있어도 쉽게 감염될

태백시 스마트축산단지, 대형 축산기업 2,000억 원 규모 투자의향서 제출

[뉴스스텝] 태백시가 스마트축산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지난 11일 약 2,000억 원 규모의 민간 투자를 계획한 대형 축산기업이 태백 이전을 추진하며 시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해당 기업은 현재 경기도에 위치한 기업으로, 2025년 기준 연매출 약 900억 원, 종업원 약 200명 규모다.태백으로 이전할 경우 현재 기준으로도 태백시 최대 규모 기업이 될 전망이며, 이에 따른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