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문화원, 6월 문화가 있는 날 운영 산청 多문화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0:20:24
  • -
  • +
  • 인쇄
▲ 산청문화원, 6월 문화가 있는 날 운영 산청 多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산청문화원은 6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산청 多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26일 수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산청문화원 앞 문화의 거리에서 진행된다.

산청군가족센터의 협력으로 세계 전통의상 체험, 다문화 전통음식 만들기, 세계 전통놀이 체험 등이 마련됐다.

산청문화원은 한복입은 솜인형 만들기 체험과 목화점빵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의 거리 태학루에서는 어린이 창작미술 작품 전시와 이쁘동이 문화축제 거리퍼레이드 사진전, 산청 우드버닝 체험 작품이 전시된다.

야외공연장에서는 산청문화원 분과인 ‘아코디언’, ‘줌바’공연과 마술공연 ‘레인보우 패밀리쇼’가 공연될 예정이다.

김종완 산청문화원장은 “문화 소외계층과 산청군민을 위한 이번 축제에 많은 관람객이 참여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