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4년 제1차 군민감사관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0:20:38
  • -
  • +
  • 인쇄
주민참여 통한 ‘청렴 행정’ 실현
▲ 강진군, 2024년 제1차 군민감사관 회의 개

[뉴스스텝] 강진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서순철 부군수를 비롯한 군민감사관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행정의 효율화와 투명성 제고를 위해 ‘2024년 제1회 군민감사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군민감사관 건의 사항 결과 보고 ▲2024년도 자체감사 운영계획 및 일정 안내 ▲2023년도 강진군 종합청렴도 결과 안내 ▲2024년도 강진군 주요 청렴시책 전달 등 군의 청렴 행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군민감사관 건의 사항에 대한 진행 상황 및 조치결과 보고가 이뤄졌으며, 군민들이 생활에서 체감하고 있는 불편 사항과 위법·부당한 행정사항을 적극 수용하고 개선한 성과들을 확인한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는 평가이다.

서 부군수는 “군민감사관 활동을 통해 우리 공직자들과 군정이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군민들과의 가교역할을 적극적으로 해주시기 바란다”며 ”지난해 강진군 청렴도가 3등급이었지만 올해는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군민감사관들의 많은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군민감사관 제도는 군민의 군정참여 기회 확대 및 열린 감사 운영으로 생활불편사항 및 공무원 비위 제보 등 감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군에서는 200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24일 본회의에서는 김석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장수상 의원이 대표발의한 영양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및 규칙안 4건과, 영양군수가 제출한 영양군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안 영양군 어린이·사회

씨월드고속훼리(주), 추석 맞아 목포시에 성금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23일, 씨월드고속훼리(주)(회장 이혁영)가 저소득 세대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천만 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1998년 창립한 씨월드고속훼리는 제주항로 활성화와 운항관리 개발에 앞장서 온 국내 최대 연안 여객선사로, 불우이웃 성금 기탁, 장학금 및 발전기금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이

목포시 드림스타트, 9월생 아동 위한 생일 축하 행사 열어

[뉴스스텝]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9월 생일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생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드림스타트 생일 축하 정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민·관 협력 속에서 마련됐다. 특히 건목회(회장 박형준), 목포시교육지원청(프로젝트 조정자 김미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국장 윤주용)이 함께 후원과 지원에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