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가족과 함께하는 ‘노담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10:20:18
  • -
  • +
  • 인쇄
▲ 공주시, 가족과 함께하는 ‘노담캠프’ 운영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공주환경성건강센터에서 금연클리닉 등록자와 그 가족 27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노담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금연캠프는 금연 의지는 있으나 금연 실패 경험이 있는 흡연자들에게 ‘가족’과 함께라는 동기부여를 제공하여 금연 의지를 강화하고 가족내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여 금연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아쿠아테라피(족욕, 반건식욕) ▲내아이를 위한 미술 심리상담 ▲숲해설사와 같이 하는 숲체험 ▲목재체험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금연골든벨 및 충남 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흡연자와 가족이 이해하는 시간을 만드는 금연교육으로 구성하여 1박 2일 동안 가족과 소통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이번 금연 캠프를 통해 혼자서는 힘들었던 금연을 가족과 함께함으로써 큰 힘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흡연자를 위한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보건소는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고자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 중이다.

공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금연클리닉 등록일로부터 6개월 동안 금연 상담사가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연 행동강화물품과 니코틴 보조제 등을 지원한다.

또한, 직장생활 등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사업장이나 단체 등을 상담사가 직접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실 운영은 평일 9시부터 18시로 금연 희망자는 공주시 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을 지켜주세요” 김해시, 인식 개선 홍보 강화

[뉴스스텝] 김해시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의 올바른 이용문화를 확산을 위해 11월 한 달간 인식 개선 홍보를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 내외동 이마트와 주촌면 코스트코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김해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지체장애인연협회 김해시지회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들이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고 현장 단속을 했다.이와 함께 시는 읍면동 게시판에 장

2025년 파주시·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단체(임금)협약 체결

[뉴스스텝] 파주시는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파주시지부(공무직 근로자의 교섭대표)와 지난 12일 녩년 단체·임금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난 5월 13일 양측 교섭 위원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총 9차례의 실무교섭 끝에 최종 합의안이 도출됐다.올해 협약의 주요 내용은 2024년 호봉별 통상임금 대비 임금 3% 인상 일반공무직·보건공무직의 호봉 간격 인상 호봉 획정 시 파주시 근무경력 인정 기준의

파주시, 한국법제연구원 지역에너지 전환 정책 토론회 참석

[뉴스스텝] 파주시가 지난 11일 서울스퀘어 상연재에서 열린 ‘제3차 지역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법제포럼’에 참석해, ‘지역 에너지전환 정책의 방향 모색’을 주제로 진행된 토론회에서 지역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정책 과제를 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한국법제연구원이 주관하고 지방정부·연구기관·시민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국가 차원의 에너지전환 정책을 지역 단위로 실현하기 위한 법제적 방향을 논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