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올해 노인대학 어르신 70명 입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0:30:35
  • -
  • +
  • 인쇄
2024. 3. 28(목) 11:00,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 노인대학 강의실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사)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가최근 노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열린 입학식은 홍경표 노인대학장을 비롯한 입학생 70명과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21회째를 맞이한 동해시노인대학은 지난 2002년 시작하여 현재까지 8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배움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로사상을 드높이고 어르신들의 자아실현을 위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노인대학을 통해 올해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정서적 만족감을 성취하고자 관련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8개월 간 매주 목요일 진행하게 된다.

이날 홍경표 노인대학장은 “배움의 꿈을 가득 안고 입학한 입학생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에는 5개의 노인대학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양강좌, 건강관리, 노래교실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