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강임준 시장, MZ공무원들과 함께하는 소통타임 ‘소통하는 시(장님과) 티(타임) 군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0:30:33
  • -
  • +
  • 인쇄
시장과 직원, 허심탄회한 대화 통해 직장내 소통 분위기 끌어올려
▲ 군산시 강임준 시장, MZ공무원들과 함께하는 소통타임 ‘소통하는 시(장님과) 티(타임) 군산!

[뉴스스텝] 강임준 군산시장이 직원들과 꾸준하게 소통행정을 추진하며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는 입사 5년차 이하의 신규 공무원들과 티타임을 가지며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 ‘소통하는 시(장님과) 티(타임) 군산!’을 진행하며 나이를 넘어선 공감대 형성에 주력하고 있다.

‘소통하는 시(장님과) 티(타임) 군산!’은 매월 입사 5년 차 이하의 신규 공무원들과 티타임을 통해 세대 간 문화 격차를 뛰어넘고 신규자들의 눈높이를 이해하는 시간이다.

6일에는 읍면동에서 일하는 MZ직원 9명과 함께 시장실에서 인사와 함께 공무원 생활에 도움이 되는 책을 선물받았다.

시장실에서의 인사를 끝낸 일행은 군산 3·1 운동 100주년 기념관으로 자리를 옮겨3·1 운동의 시작점인 군산 만세운동에 대한 설명과 지역 역사를 들으며 군산시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다지기도 했다..

이어 근처 카페로 이동해 각자의 애로사항, 의견 건의 등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으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MZ세대답게 숨김없는 대화를 이어갔으며, 특히 직무에 대한 고민, 공무원으로서 임해야 할 자세에 대해 질문이 이어졌으며 강시장은 MZ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답변으로 웃음을 유도했다.

행사에 참여한 MZ공무원은 “시장님과 만남을 가진다고 해서 무척 긴장했는데, 막상 시장님을 만나고 나니 참석자 한명한명에게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들어주시며 이해하시려는 것이 느껴졌다”며 “어렵게만 생각했던 시장님과의 대화에서 ‘소통’에 대해 배우고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 시장은 “젊은 공무원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고민하는지를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또한 직원들과의 소통 시간을 통해 그들의 고충을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면서 “매달 꾸준한 소통을 통해 직원들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기울이는 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