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과 공연으로 즐거움 가득! 정읍 청소년 어울림마당 열기 후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0:20:29
  • -
  • +
  • 인쇄
▲ 정읍 청소년 어울림마당

[뉴스스텝] 정읍시 청소년문화체육관은 지난 16일 체육관에서 청소년과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정읍고 고명환 군과 왕신여중 진재형 양의 청소년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청소년 보호육성 유공자 5명과 모범청소년 7명에 대한 시장 표창 시상식이 진행됐다.

청소년 보호육성 유공 표창은 ▲1388청소년지원단장 배장환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장 이경연 ▲테슬라사이언스 전담강사 나현숙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명진 ▲청소년문화체육관 김성열 씨가 수상했다. 모범청소년 표창은 ▲배영고 성태경, 김가온 ▲정읍고 노정우 ▲왕신여중 진재형 ▲서영여고 양지원 ▲정주고 원준서 ▲호남중 김유미 양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부 순서에서는 청소년 동아리들의 무대 발표가 이어져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두드림 난타’의 난타 공연, ‘뮤어’의 락밴드 공연, ‘댄싱걸스’의 댄스 공연 외에도 밸리댄스와 락밴드 동아리가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어울림마당의 무대를 화려하게 빛냈다.

또한, 건담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드론 조종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함께 팝콘과 에이드 등의 먹거리 부스도 운영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성은민 관장은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했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