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시간의 영웅들, 자원봉사로 마포에 사랑을 더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10:30:39
  • -
  • +
  • 인쇄
마포구, 효도밥상 배식보조 말벗봉사부터 흙한줌 푸마시 봉사단 등 다양한 자원봉사 전개
▲ 마포구 ‘흙한줌 푸마시 봉사단’과 기념촬영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뉴스스텝] 마포구는 12월 4일, 마포구청 1층 어울림마당과 2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포구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곳곳에서 이웃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와 실뿌리복지동행단의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나눔과 연대의 소중한 가치를 마포 공동체에 널리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 해 동안 봉사로 따뜻한 마음을 실천해온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축하의 시간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는 사진전과 기념식으로 구성된다.

사진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층 어울림마당에서 열리며, 자원봉사자와 실뿌리복지동행단, 효도밥상, 청소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펼쳐진 자원봉사활동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오후 3시부터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기념식은 판소리와 마술, 팝페라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그동안의 자원봉사활동과 소중한 순간들을 되돌아보는 영상시청과 함께 표창 수여식이 진행된다.

수여식에서는 자원봉사 유공 18명, 효도밥상 자원봉사 유공 13명, 청소년 자원봉사 유공 7명, 실뿌리복지동행단 유공 16명 등에게 표창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연간 1000시간 이상 봉사에 헌신한 ‘봉사왕’ 8명과 우수 자원봉사캠프 9곳에 대한 상장과 상패 수여가 이어진다.

이 밖에도 여러 자원봉사와 실뿌리복지동행단에서 활동해온 27명에 대한 감사장과 감사패 수여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마포구는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주민참여 효도밥상 배식보조와 말벗 봉사부터 일손이 부족한 농장주를 돕는 ‘흙한줌 푸마시 봉사단’,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우수 자원봉사자 워크숍 등을 진행해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하고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가 더욱 따뜻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은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역할이 무엇보다 결정적이었다”라며 “마포구는 자원봉사자분들이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며 지속해서 활동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자산 규모가 큰 수도권 대형 베이커리카페" 국세청 실태조사

[뉴스스텝] 가업상속공제는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속세 혜택을 주는 제도로 공제 대상 업종을 법에 열거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서울 근교 등 대형 부지에 문을 여는 베이커리카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중 일부는 고액자산가의 가업상속공제를 위한 편법 수단이 아닌지에 대한 의혹이 언론 등에서 제기되고 있다.그 이유는 커피전문점(음료점업)은

제주도, 바다를 건넌 투자, 제주 스타트업의 미래가 되다

[뉴스스텝] ‘한일 제주 스타트업 펀드’에 출자한 재일제주인 4명이 24일 재일본 관동 제주도민협회 신년인사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이번 감사패는 제주를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한일 간 민관 협력 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특히 재일제주인의 자발적인 출자를 통해 모국 스타트업 성장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이날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