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 27~28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0:25:35
  • -
  • +
  • 인쇄
23일까지 과학 체험형 행사 사전 신청
▲ 제5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

[뉴스스텝] 김해시는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5주년을 맞아 오는 27, 28일 양일간 최신 의료기술과 과학 트랜드를 반영한 제5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제5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는 ‘웰바이오시티 김해,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되며 개막식과 제6회 김해웰바이오포럼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 ‘가야왕도 김해TV’에서 중계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김해시보건소 ‘2024 김해의료박람회’와 통합 개최해 산․학․연․병․관 의생명 분야 정보 교류와 협력으로 의료환경 친화도시로서의 위상을 견고히 한다.

실내서 하던 이전 축제와는 다르게 실외까지 장소를 확장해 의료박람회 전시홍보관, 건강증진 홍보·체험관과 48개 체험부스, 마술 공연, ‘인생네컷’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볼거리를 더한다.

축제 첫날은 김해 의생명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영상과 퍼포먼스 등을 포함한 개막식과 ‘미래형 헬스케어, 인공지능과 건강데이터’를 주제로 한 제6회 김해웰바이오포럼, 유성호 법의학자(서울대 교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촉탁 법의관)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또 국내외 분야별 전문가(임상, 특허, 인증․인허가 등)를 섭외해 기업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임상 분야에 경상국립대 정형외과 교수 등 4개 분과, 특허 분야 특허법인 부경, 인증·인허가 분야 세움 파트너스 등의 컨설팅으로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둘째 날은 김해시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과학적 흥미와 동기 부여를 위해 과학상상그리기대회, 사이언스 가족골든벨, 종이비행기 콘테스트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과학체험이 진행된다.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5주년을 맞아 성과 공유와 홍보를 위한 특별관과 2024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를 위한 김해 3대 메가이벤트 홍보관도 운영한다.

오는 23일까지 과학 체험행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사전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포털, 유튜브, 인스타에서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검색하면 된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축제는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5주년을 맞아 의료산업의 성장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장이 될 것이다”며 “의생명 분야의 정보를 나누고 과학 분야 체험으로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