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9월 한달간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0:25:30
  • -
  • +
  • 인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맞아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운영
▲ 산청군, 9월 한달간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산청군은 9월 한 달 간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째주)을 맞아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혈관 수치 인지와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주요내용으로는 △공공기관 및 사업체 레드서클 존 운영 △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홍보 △현수막, 전광판 등을 활용한 옥외광고 등이다.

앞서 지난 2일 군청 로비에서 이뤄진 캠페인에서는 이승화 산청군수가 현장을 찾아 혈당 등을 측정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산청군은 9월 한 달 동안 지역 내 기관·단체 등을 찾아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군민들의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