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창군장학재단, 우수인재 장학생 선발 신청·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0:20:12
  • -
  • +
  • 인쇄
▲ (재)고창군장학재단, 우수인재 장학생 선발 신청·접수

[뉴스스텝] (재)고창군장학재단이 23일부터 11월8일까지 우수인재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성적우수 분야를 포함한 4개 분야로 성적우수·향상, 예체능 특기, 농어촌활력, 다자녀가정 분야에서 장학생을 선발한다.

성적 우수 장학생은 학업성적과 생활정도를 심사하여 선발하고, 성적향상 장학생은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전년대비 성적이 향상된 학생을 추천받아 선발한다.

예체능 특기, 농어촌활력 장학생은 자격증 취득자와 수상성적에 대하여 선발한다. 또한 다자녀가정 장학생은 2자녀 이상이 대학교에 재학중이거나 4자녀 이상으로 자녀가 대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 선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다자녀가정 장학생 기준을 당초 3자녀에서 2자녀로 하향 조정했다. 4자녀 이상 가정의 경우 최대 2명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하여 다자녀가정의 지원을 강화했다.

장학생 신청은 고창읍 주민행복센터 2층 인재양성과 평생교육팀에 방문하거나 고창군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한편, 군민, 출향인, 관내 기업인 등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1월부터 이달 현재까지 1억여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제7회 천제(天祭) 봉행 거행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11일 제47회 영월군 농업인의 날을 맞아 영월 농업의 풍년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천제봉행을 스포츠파크 광장에서 거행한다. 2019년부터 시작하여 제7회를 맞이한 영월군 천제 봉행은 매년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며 한 해 동안 수확한 농산물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다가올 새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하늘에 제를 올리는 전통문화 행사이다. 영월군, 영월군의회 등 행정·유관기

남해군 미조면 노구항,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선정

[뉴스스텝] 남해군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어촌회복형)’ 공모에서 미조면 노구항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낙후된 어촌의 생활·경제 여건을 개선하고, 어촌 내 신규 인력 유입과 지역 활력 제고를 목표로 추진되는 해양수산부 대표 공모사업이다.남해군은 공모 준비 단계부터 지역 주민이 중심이 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주민 간담회를 통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등

“울산시, 주소정보시설로‘여성안심귀갓길’밝힌다”

[뉴스스텝] 울산시는 여성의 야간 보행 안전을 높이고 주소정보시설의 활용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여성안심귀갓길 도로명 엘이디(LED) 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민선 8기 시민 체감형 역점사업인 제2차 ‘울부심 생활 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사업 대상지는 북부·남부경찰서와 북구 명촌7길 남구 무거동 울산과학대 남구 달동 여성안심귀갓길(달동주공 1단지 주변) 남구 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