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임실치즈테마파크”전 세계 청년동포 함박웃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0:25:40
  • -
  • +
  • 인쇄
재외동포협력센터 청년동포 모국 초청 연수단, 임실치즈테마파크 치즈만들기 및 견학
▲ “원더풀~임실치즈테마파크”전 세계 청년동포 함박웃음

[뉴스스텝] 2025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전 세계에 살고 있는 차세대 청년 동포들이 임실군을 찾아, 특별한 체험과 관광을 즐기며 크게 호응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6일 미국과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에 거주하는 차세대 청년동포 90명이 임실치즈테마파크를 방문, 치즈체험을 하고, 다양한 시설을 견학했다.

이번 방문은 임실 방문의 해를 맞아 재외동포청 산하기관인 재외동포협력센터가 주관하는 ‘2025년 차세대동포 모국 초청 연수’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재외동포 차세대 청소년 동포 2,600여 명이 모국을 방문해 역사와 문화 체험을 하면서 자기 뿌리를 찾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청년으로 나눠 8월까지 전국의 문화 관광 대표 지역으로 9차례 진행한다.

임실군에는 만 18세~25세 재외동포 청년 총 300명이 3차례에 걸쳐 7월부터 8월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를 방문하여 치즈 만들기 체험과 치즈테마파크 견학을 하게 된다.

앞선 12일 1회차 120명이 방문하여 연수를 실시한 데 이어 2회차인 이번 연수는 90명이 동일한 일정 및 코스로 진행됐다.

이들은 깨끗한 청정 원유로 임실치즈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몸소 배우고 만들어보는 치즈 체험과 수제 치즈돈까스를 맛보며 농촌체험과 지역주민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군에서는 2025 임실 방문의 해를 맞아 휴대용 손 선풍기 300개를 준비하여 이들에게 증정했고, 임실 주요 관광지 및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임실 홍보의 시간도 가졌다.

차세대동포 모국 초청 임실군 연수는 오는 8월 9일 마지막 3회차 재외동포 청년 90명의 방문을 남겨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재외동포는“좋은 기회를 통해 모국을 방문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며 “특히 임실치즈테마파크라는 곳을 알게 되고, 이렇게 특별하고 즐거운 체험까지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재외동포 청년은 “우리나라에 이렇게 멋진 임실치즈테마파크라는 곳을 새롭게 알게 됐고, 특히 치즈의 역사와 만드는 체험이 인상깊었다”며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모국에 대한 추억을 안겨준 관계자 여러분 땡큐”라고 호응했다.

심 민 군수는“멀리 타국에서 자라난 동포 청년들이 임실을 방문해 준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방문이 여러분의 정체성과 뿌리를 되새기고 모국인 대한민국과 지속적인 인연을 맺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 병오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선보여

[뉴스스텝] 김해 대성동고분박물관은 2026년, 병오년의 기운을 받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대성동고분박물관의 올해 첫 교육프로그램은 “병오년, 십이지신이야기”라는 주제로 십이지신을 뜻하는 12마리의 동물에 대해 배워보고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하여 2026년 달력과 키링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신청대상은 초등학생이며 교육은 2월 7일 오전(10:00~12:00)과 오후(14:00~1

창원특례시, 2026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시작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월 26일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첫 공고를 발표하며, 친환경 무공해차 대중화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창원시는 올해 총 6,222대의 전기자동차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예산 규모는 총 386억 원에 달한다. 창원시 1차 보급 물량은 승용 1,400대, 화물 300대, 승합 2대, 어린이통학버스 2대 등 총 1,704대다. 이는 전년도 1차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 국립목포대 글로컬대학사업 지역정주행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 선정

[뉴스스텝]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가 국립목포대학교가 주관하는 ‘지역정주형 스타트업-유치 기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이번 지원사업은 전남 지역 특화 산업 분야의 유망 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지원, 시험·인증지원, 기술지원, R·D기획, 직무역량 등을 종합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다. ‘이로우미’는 장흥의 천연자원과 지역 인프라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