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기획재정부-국민연금공단 도내 첫 상생 자매결연‘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0:20:26
  • -
  • +
  • 인쇄
지난 11일 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 구윤철 부총리-심 민 군수-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협약 체결
▲ 임실군-기획재정부-국민연금공단 도내 첫 상생 자매결연‘맞손’

[뉴스스텝] 임실군이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기획재정부와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을 맺었다.

군은 지난 11일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에서 기획재정부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장관과 심 민 군수, 국민연금공단 김태현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살리기 상생소비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전북특별자치도 김관영 도지사와 기재부 및 국민연금공단 간부급 관계자, 지역 주민 대표 등 30여 명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은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첫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마련된‘지방살리기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의 후속 조치로 추진됐다.

지방살리기에 중앙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이 협력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회복 모멘텀 확산, 교류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세 기관은 앞으로 ▲지역 경제ž문화ž관광 분야 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지역발전과 주민ž직원 복지 증진을 위한 정보 교환 등 다양한 과제에 합의했다.

아울러 세 기관은 협약을 계기로 관광교류와 특산품 판매, 고향사랑기부 확산 등을 포함해 지역의 특성과 교류 분야(관광․특산품․고향사랑기부) 등 지속적인 협력사업 발굴에 나서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경제 활성화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사계절 축제 관광지인 임실군과의 단체 관광교류를 활성화하고, 특산품 공동구매 및 명절선물 교환 등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동반성장 관계를 구축, 지역 특성에 맞는 지속 가능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고향사랑기부 확산에 동참하며, 각종 워크숍과 토론회, 체육대회 등 기관 주요 행사를 자매결연 지역에서 우선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임실군 관광 홍보 영상 시청과 함께 임실군의 오랜 숙원사업인 옥정호 순환도로 개설, 옥정호 생태탐방 교량 건립, 세계명견 체험공간 조성 등 주요 현안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협약식 후 참석자들은 임실의 주요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의 임실치즈역사문화관을 방문해 임실치즈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관람했다.

임실치즈 시식 행사에서는 임실군 대표 특산물인 치즈와 최근 치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고소함이 확실히 다른 저지종 숙성치즈,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가당 요거트 등의 품질과 우수성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보였다.

이어 구 장관과 김 이사장은 임실치즈체험관을 찾아 치즈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여 직접 치즈를 만들며 지역특산품의 가치를 몸소 체험하는 자리를 갖고, 임실군이 보유한 관광ž체험 자원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 민 군수는“오늘 이렇게 처음으로 기획재정부 구윤철 부총리님과 김태현 이사장님이 함께 기재부와 국민연금공단과의 지역상생 자매결연을 맺게 되어 너무 뜻깊고 기쁘다”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임실군에 대해 특별한 관심과 응원을 해주시고, 우리 군도 두 기관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