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0:20:36
  • -
  • +
  • 인쇄
위원장 최승순 위원(강릉5), 부위원장 박관희 위원(춘천1) 선임
▲ 제11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7월 8일 본회의장에서 제1차 예결특위를 개회하고, 제11대 후반기 제4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각각 선임했다.

제4기 예결특위는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정당별로는 국민의힘 13명, 더불어민주당 2명이다.

위원장에는 최승순 의원(강릉5, 기획행정위원회 소속)이, 부위원장에는 박관희 의원(춘천1, 사회문화위원회 소속)이 선출되어,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에 돌입했다.

최승순 위원장은 위원장으로 선출된 소감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도 재정의 효율적 운용과 균형 있는 예산 집행을 견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라며, “도민의 세금이 낭비 없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보고, 예산의 적정성과 사업의 타당성은 물론, 실질적인 정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재정 운용 전반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박관희 의원 또한, “재정이 보다 투명하게 운영되고 책임 있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위원장님과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힘을 모아 성실히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4기 예결특위는 2026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이 제출하는 각종 예산안, 결산, 기금 관련 안건 등 도 재정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조정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문화원 ‘생활인의 합주’ 문화행사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통영문화원 주관으로 지난 9일 윤이상기념관 메모리홀에서 ‘생활인의 합주’를 주제로 한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취미로 음악을 즐기는 아마추어 동호회 회원들이 문화원에서 한 해 동안 배워온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인 자리로, 생활 속에서 쌓아온 음악 활동이 회원들에게 소중한 무대 경험을,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예술의 도시 통영의 위상에 걸맞은 의미 있는 시간

창녕군, 보건복지부 복지행정상 11년 연속 수상 영예

[뉴스스텝] 창녕군은 2025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3개 부문 최우수와 1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11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쓰고, 기타 복지행정분야 평가에서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7관왕을 달성했다.보건복지부는 2013년부터 지역복지사업 평가를 통해 지역복지분야에서 우수한 복지 행정을 펼친 지방자치단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올해 창녕군은 △민관협력 모의사례 경진대회‘대상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 대상 밑반찬 배달 봉사

[뉴스스텝]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는 한파가 이어진 지난 10일 아침 저소득 취약계층 21가구에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실천 활동을 진행했다.이번 봉사활동에서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잡채·콩나물무침 등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손수 조리했다. 완성된 음식은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회원들이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도 함께 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