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12월은 하반기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0:20:35
  • -
  • +
  • 인쇄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는 11일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21,015건, 32억을 부과하고 납부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제2기분 자동차세의 납세의무자는 12월 1일 현재 김제시에 등록되어있는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이며 과세대상은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등록·신고된 차량과 '건설기계관리법'에 따라 등록된 덤프트럭 및 콘크리트 믹서트럭이다.

자동차세 정기분은 연 2회(6월, 12월) 부과되며, 경차나 화물차 등 연 자동차 세액이 10만원 이하인 차량은 6월에 1년 세금이 전액 부과된다.

이번에 부과되는 자동차세 납부기한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로, SNS, 전광판, 읍면동 및 시내 주요 게시대 등 다양한 납부 홍보와 함께 납부 안내 문자를 발송할 계획이며 12월 정기분 자동차세가 납기 내 납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은행의 CD/ATM기에서 고지서 없이도 본인통장, 신용카드, 현금카드 등으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 인터넷 지로, ARS 간편납부를 이용하거나 가상계좌로도 납부할 수 있다.

조우형 세정과장은 자동차세를 납기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세액의 3%의 가산세가 추가되며, 체납 시 번호판 영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기한 내 납부를 당부하며 “적극적이고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시민들의 납세 이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등포구의회, 제2차 본회의 열어 안건처리 및 구정질문 실시

[뉴스스텝] 영등포구의회는 10일 제266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처리 및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안건처리에 앞서 차인영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고 수색-광명고속철도사업과 관련한 지역 현안에 대한 정보가 사실에 기반해야 함을 강조했다. 이어서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8일간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 대해 운영위원회, 행정위원회, 사회건설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의 건 총

연수구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관 나들이 성료

[뉴스스텝] 연수구는 지난 9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170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관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CGV인천연수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관람 비용을 1인당 평균 4,000원 할인받아 진행됐으며, 신작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를 가족과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고 유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에 초청된 아동들은 오랜만에 부모님과 형제자매와 함께 영화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52번지 일대 역세권 활성화사업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안) 조건부가결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10일 개최된 제20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통해 '도시관리계획(강남구 청담동 52번지 일대 역세권 활성화 사업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안)'을 ‘조건부가결’했다고 밝혔다. 대상지는 강남도심 국제업무중심지구 내 도산대로변 상업지역에 위치한 부지로, 이곳에 프라임급 업무시설을 포함한 복합개발을 추진해 강남권 핵심 업무기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