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2025년 봄철 대형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0:25:21
  • -
  • +
  • 인쇄
▲ 산불예방 캠페인 단체 사진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군청, 창녕소방서, 창녕시설관리공단, 창녕고등학교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연일 발생하고 있어, 산불 예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산림 내 취사행위 금지 ▲입산 시 화기물 휴대 금지 ▲산림 연접지 농산부산물 소각 금지 등을 알리는 계도 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사전 예방에 나섰다.

이날 캠페인은 화왕산군립공원 자하곡 및 옥천매표소 입구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조심 안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산림 연접 마을과 산불 다발 지역의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산불 계도 활동도 펼쳤다.

특히, 올해 캠페인에는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미래세대인 학생들도 참여해 숲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며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배우는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산불 예방은 군민들이 산림의 가치를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올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