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용답동, 1인 가구와 함께 한 국화꽃 전시회 나들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10:35:03
  • -
  • +
  • 인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자원봉사캠프, 연천 전곡리 유적지 국화전시회장 다녀와
▲ 성동구 용답동에서 연천 전곡리 유적지 국화전시화장으로 1인 가구와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 용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원봉사캠프가 지난 17일 1인 가구와 함께 연천 전곡리 유적지 국화전시회장으로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1인 가구와 봉사자들이 1:1로 짝을 맺어 함께하도록 진행됐으며, 다양한 가을 국화를 감상하고 갈대밭을 거닐며 함께 산책을 하며 여유ㅠ로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 활동으로 전문강사의 지도로 함께 딸기쨈을 만들어보며 소소한 즐거움과 성취감을 주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에 함께한 김○○ 어르신은 “청명한 가을 하늘과 따뜻한 햇살에 마음도 몸도 상쾌하고, 국화꽃 관람과 딸기쨈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오랜만에 행복한 나들이였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용답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상규) 복지분과에서는 이번 나들이에 참가한 1인 가구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라는 마음으로 겨울 이불을 나들이 기념품으로 전달하기도 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유숙 민간위원장은 “고위험 1인 가구가 혼자라는 생각에서 잠시 벗어나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기획하고, 이를 통해 주민이 주민을 살피고 돌보며 함께 성장하는 지역공동체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맡은 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용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혼자 사는 고위험군 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2~3회 가정방문을 실시하고, 착한 반찬통을 통한 밑반찬과 생필품을 나누는 등 주기적인 안부확인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문철수 용답동장은 “이웃을 살피는 따뜻한 마음으로 항상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원봉사캠프, 주민자치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용답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