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으로 가을 정취가 가득한 서울대공원 둘레길에서 힐링 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0:35:09
  • -
  • +
  • 인쇄
실내놀이 시설 플레이월드도 올해 새 단장해 부모에게 큰 인기 누려
▲ 서울대공원 코스별 둘레길(3코스) 안내

[뉴스스텝] 서울대공원에는 무료로 숲속 가득한 음이온을 느낄수 있는 둘레길 코스 3곳이 있다. 무르익은 가을, 둘레길을 걸으며 가을 운치도 느끼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호숫가 둘레길은 2.8km, 약 1시간이 소요되는 산책길로 청계저수지 호숫가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관악산, 청계산의 탁 트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호수와 단풍이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 같은 풍경에 절로 탄성이 나온다. 요즘 주말 호숫가 주변에는 무르익은 가을 정취를 느끼며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동물원 둘레길은 4.5km,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조용히 걷기 좋은 숨은 명소이다. 동물원 둘레를 크게 돌아 북문까지 이어지는 외곽순환길로 특히 가을에 가장 인기가 많은데 서울시가 아름다운 단풍길로 선정하기도 했다.

산림욕장길은 7km,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선녀못이 있는 숲,자연과 함께하는 숲, 얼음골 숲, 전망대, 쉬어가는 숲 등 12개의 테마 숲을 지나는데, 초행자는 산림욕장 내 3개소의 샛길(남미관 샛길,저수지 샛길,맹수사 샛길)을 통해 1시간 이내로 산행 코스를 조절하여 이용할 수 있다.

산림욕장길에는 총 6개소에 피크닉 테이블이 있는 데크 쉼터가 조성되어 잠시 쉬어가며 다과와 담소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최대 미디어 파크 ‘원더파크’에서는 환상적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 종합안내소는 20년간 유휴공간으로 유지되다가, 올 4월 19일 ‘원더파크’로 정식 개장 후 10월 현재까지 20만명이 넘게 방문했다. 기존 키즈카페나 일반 전시 콘텐츠에 진부함을 느낀 2030 젊은 부모님들이 미디어와 놀이 교육을 접목한 새로운 체험에 열광하고 있다.

‘원더파크’는 1,500평 규모로 종합안내소 10개의 테마, 40여개의 콘텐츠, 시즌별 이벤트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다. 대표적으로 ‘원더파크’의 시그니처 공간인 ‘위대한 숲’에는 벽면과 바닥에 호랑이, 하마, 곰 등 각종 야생동물이 움직이고 있는데 단순히 보는 것외에 증강현실(AR)앱 등을 통해 생생한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10월부터 운영중인 코스튬 이벤트인 ‘수퍼문 데이즈’가 11월11일까지 펼쳐진다. ‘수퍼문이 뜨는 가을 원더 파크의 주인공 원더가 펼치는 숲의 마법’이 라는 주제로 꾸며져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체험을 이뤄져 있다.

서울대공원의 안전하고 쾌적한 대표 놀이공간인 ‘플레이월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새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초대형 규모의 신나는 멀티 체험공간이다.

플레이 월드는 다양한 어트렉션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주는 공간이다. 일반 키즈카페와 달리 시간제로 운영되지 않아 하루 종일 에너지를 다 쏟으며 편하게 놀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다양한 어트렉션 뿐만 아니라 150석 규모의 정식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마술, 버블, 벌룬, 그림자 주제의 다양한 공연과 어린이 음악회 등과 같은 문화 체험 활동 공간으로도 사용할 예정이다.

서울대공원 최홍연 원장은 “서울대공원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둘레길도 걸으시고,원더파크·플레이 월드와 같은 실내 시설도 둘러보시면서 아이들과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뉴스스텝] 순천시는 10일 글로벌 웹툰 허브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지역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원도심 건축주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입주기업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원도심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기업들을 환영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콘텐츠산업이 순천에 펼쳐

옹진군 “9월 1차 클린업데이” 소야리에 떠밀려온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뉴스스텝]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0일 덕적면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에서 클린업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클린업데이에는 면사무소 직원, 이장단, 주민자치회원, 각종 단체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바닷가에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를 청소 했다.해마다 만조시에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은 많은 양의 해안쓰레기가 쌓이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두배 세배의 사람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덕적면장은“오늘 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