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올해 수소전기자동차 보급 95대로 대폭 늘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1 10:35:14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온실가스 저감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2020년 10대, 2021년 30대, 2022년 50대 등 최근 3년간 보급된 수소전기차는 총 90대로, 올해는 보급 대수를 95대로 대폭 확대하여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에따라, 시는 올해 총 95대의 수소전기자동차(승용넥쏘)를 보급하고 1대당 3,450만원의 보조금을 차량 제조사에 직접 지원하게 된다.

특히, 취약계층, 다자녀가구, 생애 첫 차 구매자 등 우선순위 대상자에게는 10대를 우선 배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연속하여 동해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법인 등으로, 최근 2년 내에 수소전기자동차 보조금을 지원받았거나 지방세·세외수입·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있는 경우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우선순위 대상자는 3월 2일 ~ 9월 1일까지 이며, 일반 대상자 3월 2일 ~ 12월 15일까지로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수소전기자동차 판매대리점과 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판매대리점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시에서 구매 지원신청서 접수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해 보조금을 지급하게 된다.

박종을 미래전략담당관은 “온실가스 저감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수소전기차 보급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혜경 여사,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 참석

[뉴스스텝] 김혜경 여사는 6일 2026 설맞이 한복인 신년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를 방문했다.신년회 참석에 앞서 김혜경 여사는 한복 나눔 장터와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이번 체험에는 한복을 사랑하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7인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행운 명태 만들기 체험은 액운을 막고 복을 부른다는 의미를 담은 ‘행운 명태’를 명주실로 감싼 뒤 키

이재명 대통령 "남부내륙철도는 지역 성장동력 만들 국토 대전환의 시작"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남부내륙철도는 단순히 선로 하나를 놓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수도권에 모든 것이 집중된 '일극 체제'에서 벗어나 사람과 지역을 잇고, 기회를 연결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는 국토 대전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부내륙철도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남부내륙철도가 마침내 착공한

이재명 대통령 "모든 돈 부동산투기로 몰리면 발전 못해…반드시 시정"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6일 "나라의 모든 돈이 부동산 투기로 몰려서 생산적 분야에는 돈이 제대로 가지 않고, 이상하게 되면 사회가 건강하지 못하고 발전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불균형 문제, 수도권 집중 문제는 우리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반드시 시정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