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3 여성리더 워크숍 및 역량강화교육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0:35:34
  • -
  • +
  • 인쇄
여성단체협의회 · 군민참여단 등 참여
▲ 2023년 강진군 여성리더 역량강화교육 워크숍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강진군이 지난달 31일 강진 K스테이 호텔에서 강진군 여성리더를 대상으로 워크숍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강진군과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과 군민참여단 회원 60여 명이 참여했다.

첫 번째 순서로 오전에는 강진일보 주희춘 대표의 ‘강진여성인물사’ 강의로, 강진의 역사적인 여성 10명의 삶을 통해 현시대를 살아가는 여성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꿈꾸는 나무 공방’ 최은주 대표와 함께 플레이팅 나무 도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사기를 충전하고 회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는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행사를 마쳤다.

서순철 강진 부군수는 “강진군의 여성권익과 양성평등문화 정착을 위해 각 분야에서 헌신한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와 군민참여단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워크숍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여성 리더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대한어머니회 등 9개 여성단체로 구성돼 있는 단체다. 1,225명의 회원이 여성친화도시 조성, 양성평등 문화 정착,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활동, 저소득 소외계층 위문, 지역 장학생을 위한 장학금 기탁 등 다방면의 분야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군민참여단은 양성평등을 위한 발전적인 정책 제안 및 여성가족 추진사업에 대한 전문적인 모니터링 활동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

[뉴스스텝] 고흥군은 2025년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10월 20일부터 보건소와 군청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일상’을 주제로 가족의 소중함과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46가정이 72점을 응모했다.전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당선된 최종 18점이다. 손주들과 행복한 일상을 담은 ‘사랑스런 손주들과 함께’

‘성보빈 창원시의원,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 임명’

[뉴스스텝] 창원시의회 성보빈 의원은 지난 17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성 의원은 창원시의원으로서 그동안 지역 발전과 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왔으며, 행정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발탁됐다.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은 “성보빈 부대변인이 도민의 뜻을 세심하게 반영하며, 지역 사회와 당을 연결하는 소통의 가교가 되어주길 기

강서구, 4050세대 위한 감성 맞춤형 만화 서가 운영

[뉴스스텝] 부산 강서구는 4050세대 중장년층의 독서문화 확산과 세대별 맞춤형 도서서비스 강화를 위해 강서도서관 내 ‘4050세대 맞춤형 만화 서가’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웹툰과 만화 콘텐츠가 전 세대에 걸쳐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기존 도서관 만화 자료는 청소년 중심으로 구성돼 중장년층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이에 강서도서관은 4050세대의 취향과 공감대를 반영한 만화 코너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