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에 우리 아이 놀이터는 아이맘 강동!…영유아 위한 즐길 거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0:35:04
  • -
  • +
  • 인쇄
우리나라를 주제로 전통과 역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 놀이터 운영
▲ 한복 입고 전통 놀이를 즐기고 있는 아이

[뉴스스텝] 강동구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영유아 가정을 위한 전통문화 체험 및 놀이 행사를 다채롭게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맘 강동’은 이번 한가위를 맞아 꼬까옷(한복) 대여, 체험형 테마 놀이터, 튼튼 꼬마 올림픽 등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이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우선, ‘아이맘 강동 천호점’(상암로 168)에서는 10월 한정으로 ‘우리 아기 첫 한복 대여 서비스’를 진행한다. 짧은 기간 사용하는 한복을 구매하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에 빌릴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대여 대상은 6~18개월 영아이며, 장난감도서관 연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복은 한 벌당 2천 원으로, 최대 2주까지 빌릴 수 있으며, 1인당 2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접수 후 현장에서 수령하면 된다.

영유아 실내놀이터 8개소는 ‘놀이로 만나는 우리나라’를 주제로, 전통과 역사,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각 지점에서는 김장, 씨름, 전통 혼례, 한글날 등의 소주제에 맞는 의상과 소품을 준비하고, 사진 촬영 구역을 꾸며 아이들이 즐겁게 어울릴 수 있도록 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12일(일)까지 운영되며, 이후에도 지점별로 특색 있는 추석맞이 행사가 이어진다. 참가 예약은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며, 이용료는 영유아 1인당 2천 원이다.

여기에 더해 아이들의 체력을 키우고 성장을 돕는 ‘도전! 튼튼 꼬마 올림픽’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10월 13일(월)부터 31일(금)까지, 태권 스쿨, K-POP 댄스, 트윈클 영어 발레, 스파크 영어 키즈 스포츠, 영아 오감 발달 ‘베베포레스트’, 영아 신체활동 ‘토리팝 챔피언’ 등 연령별 맞춤 놀이 수업을 진행한다. 대상은 생후 9개월부터 7세까지이며, 참가비는 2천 원이다. 신청은 10월 1일(수)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모든 체험 및 행사 프로그램은 아이맘 강동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다가온 한가위를 맞아, 우리 아이들이 전통문화를 즐겁게 체험하고 부모와 따뜻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라며, “모두가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업부, 한-네덜란드 반도체·양자 기술개발 협력으로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에 공동 대응한다.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1월 14일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네덜란드 경제부와 공동으로 제4차 한-네덜란드 혁신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 양국은 2016년부터 전 세계 48개국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공동기술개발 플랫폼인 유레카 네트워크를 통해 양측 R&D 전문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네덜란드 기업청(RVO)을 중심으로 기술협력을 추진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국장급의 혁신공동위원회를 격년으로 운영

국토교통부, 국민 선택 늘어난 고속철도 … 2025년 약 1억 1,900만 명 이용

[뉴스스텝] 국민의 일상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은 고속철도 이용객이 1억 1,870만 명으로 전년보다 2.6% 증가하며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간선철도(고속 +일반)가 1억 7,222만명(고속 1억 19백만 +일반 53백만)의 승객을 수송하며 전년대비 0.6%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5년 고속철도 이용객은 약 119백만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KTX 93백만명(일 25.4만명),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