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과 동시에 접수 마감, “하동아카데미 대박 강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4 10:20:14
  • -
  • +
  • 인쇄
유아부터 노인까지 계층별·유형별 인기 강좌 소개
▲ “하동아카데미 대박 강좌”

[뉴스스텝] 하동군이 지난해 구축한 교육 통합플랫폼 ‘하동아카데미’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강좌 운영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660개 이상의 강좌가 운영됐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강좌들이 주목받고 있다.

첫 번째, 일반성인 분야에서는 ‘요가’ 강좌가 신청 오픈 7분 만에 접수가 마감되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어서 펜드로잉과 일본어 여행 회화도 높은 인기를 보였다.

두 번째, 영유아·청소년 분야에서는 꼬마킹콩 닥터 사이언스가 1위를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수영, 농구·미술, 방송댄스·한자 강좌 순으로 높은 참여를 기록했다.

특히 닥터 사이언스 수업은 신청 오픈 4분 만에 접수가 마감됐다.

세 번째, 청년들은 베이킹과 바리스타 강좌를 가장 선호했다.

청년꿈이음학교에서 진행된 베이킹 강좌는 단 1분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네 번째로 전문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는 맞춤형 배움터에서는 바리스타 자격증 강좌의 인기가 높았다.

이 과정은 신청 오픈 5분 만에 접수가 마감되며 군민들의 최근 관심사를 보여줬다.

다섯 번째,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노래교실, 라인댄스, 요가 순으로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이러한 인기 프로그램들은 대기자들끼리 수강권 획득을 위해 가위바위보를 해야 할 정도로 경쟁률이 높았다.

마지막으로 장애인 수강생들 사이에서는 노래교실이 가장 인기 있었으며, 건강체조와 난타 프로그램도 뒤를 이었다.

장애인 프로그램은 온라인 플랫폼 대신 복지관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하동군은 인기 강좌들을 확대·심화 운영해 더 많은 군민이 강좌를 수강할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군민들이 원하는 신규 강좌를 지속해서 발굴·개설할 계획이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하동군만의 특별한 교육복지를 실현해 나갈 것이며, 하동아카데미를 통해 최고의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최대 0.5% 인하!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다자녀 농어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감면’을 추진한다.농어촌진흥기금 상환 대상자 중 미성년 자녀를 포함해 두 자녀 이상을 양육 중인 농어가는 기존 1% 금리보다 더 낮은,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두 자녀는 0.7%, 세 자녀 이상 농어가는 0.5%의 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0.5%의 이자 인하 혜택을 받을 수

파주시 적성면, 어유정미소로부터 어려운 이웃 위한 쌀 120포 기탁 받아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은 지난 11일 어유정미소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지원하기 위해 백미 10kg 120포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송인숙 적성면장, 강성근 적성면 노인회장, 각 마을 경로당 회장단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기탁된 쌀은 적성면 관내 23개 마을 경로당에 각각 5포씩 전달될 예정이며, 추운 겨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11월 15일 ‘장난감 플리마켓·놀이마당’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덕동문화센터에서 ‘강릉시장난감도서관 플리마켓 · 놀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장난감도서관의 교체 장난감(노후, 수리, 미대여 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가정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장난감 교체를 통해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