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성공 개최 기원, 경남도·부산시체육회 고향사랑 상호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0:45:25
  • -
  • +
  • 인쇄
체육회,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상호 기부로 경남·부산을 응원
▲ 경남도·부산시체육회 고향사랑 상호 기부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경상남도체육회와 부산광역시체육회 직원 일동이 고향사랑 상호 기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두 체육회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고향사랑 기부금을 서로 전달하며, 오는 11일 개막하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한마음으로 응원했다.

김오영 경상남도체육회장은 “고향사랑 상호 기부로 경남과 부산이 하나가 되듯 경남에서 열리는 전국 체육인의 축제가 경쟁을 넘어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김 회장은 내년 부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 준비에 있어 도 체육회 차원에서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서창우 도 세정과장은 “고향을 넘어 서로의 지역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상호 기부에 동참해 주신 체육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국체전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경남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전국체전 기간 동안 김해종합운동장에 고향사랑기부제 도·시군 합동 홍보부스를 차리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남의 대표 답례품과 기금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동시에 시군과 함께 현장 기부 이벤트 등을 통해 관람객의 관심과 기부 참여를 유도하여 연말 대비 도 전체 모금액 증대에 힘쓴다.

제105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김해시를 비롯한 18개 시군, 92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