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가칭)호명중학교 신축공사 중간설계심의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7 10:40:21
  • -
  • +
  • 인쇄
2027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학교시설공사의 설계품질과 경제성 향상
▲ 경북교육청, (가칭)호명중학교 신축공사 중간설계심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본청 행복지원동에서 (가칭)호명중학교 교사 신축공사 설계 관계자와 관련 전문가,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간설계심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간설계심의 대상은 설계 용역 추정 금액 1억 원 이상인 교사 신축과 개축, 교사동․다목적 강당․급식소 증축, 기관 청사와 도서관 신축 등으로, 기본설계 20~30% 이내에 진행된다.

심의회는 설계의 적절성과 경제성, 설계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운영된다.

(가칭)호명중학교 교사 신축공사 사업은 경북도청 신도시 2단계 예천지역 중학교 신설이 절실한 상황에서 인근 풍천중학교의 과밀학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실 수요자를 고려한 주차대수 산정 △부지 레벨 차이를 고려해 폐쇄적인 공간설계 방지 △차도와 보도 분리 △학생 안전을 위한 건널목과 보도 교문 설치 △오수관로 계획수정 등이 제안됐다.

설계 관계자는 관련 전문가와 학교 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설계를 보완할 예정이다.

(가칭)호명중학교 교사 신축공사는 377학급, 910명을 수용할 계획으로 대지면적 17,072㎡, 총예산 367억으로 경북도청 신도시 2단계 예천지역 중2부지에 계획하고 있다.

현재 설계 공모를 통해 실시하고 있는 설계 용역 기간은 2025년 2월까지, 공사 기간은 2025년 7월부터 2027년 2월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개교는 2027년 3월로 계획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설계 심의회를 통해 전문가와 사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학생에게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 및 성인지 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7일 시청 강당에서 시장 및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성인지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평등 인식 확산 및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공직자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 함양과 4대 폭력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염건령 소장은 정부기관 및 공직유관

전라남도의회 차영수 도의원, “농어촌 지역아동센터 처우...예산 차등 지원으로 격차 줄여야”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 문제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집중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차영수(더불어민주당, 강진) 의원은 지난 7일 여성가족정책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가 전국 최저 수준”이라며 “전남의 농어촌 여건을 고려한 가중치(차등) 예산을 반영해 도시·농촌 격차를 실질적으로 줄일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차영수 의원은 “지역아동센

평택시,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로 미래세대 건강 습관 형성 지원

[뉴스스텝] 평택시는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 형성과 건강위험요인 예방을 위해 ‘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난 4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했다.이번 사업은 용이초, 덕동초, 현일초, 지산초 등 4개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의 비대면 건강관리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