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악양면 매계마을 ‘맷골 여름밤의 작은 축제’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0:35:43
  • -
  • +
  • 인쇄
여름밤, 마을 주민 등 200여명 한마음 되어 작은 축제 즐겨
▲ 하동군, 악양면 매계마을 ‘맷골 여름밤의 작은 축제’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악양면 매계마을은 지난 8월 30일 금요일 저녁, 마을 내 카페 앞 주차장 일원에서 ‘맷골 여름밤의 작은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무더위에 지친 마을 주민들을 위로하고, 마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농산물 장터, 아나바다, 플리마켓, 공연, 주민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박남준 시인의 시낭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 주민뿐만 아니라 공연팀, 플리마켓 셀러, 악양면 사회단체장, 관람객 등 200여 명이 참여하여 활기찬 여름밤을 함께 즐겼다. 특히, 악양면 매계마을은 60여 가구, 100여 명이 거주하는 작은 시골 마을로, 원주민과 귀농인이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만든 마을명소인 ‘북카페 매계’ 앞에서 축제를 개최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축제는 마을 주민들과 함께 청년(마을)협력가가 기획하고 추진한 결과물로, 주민들의 열정과 협력이 돋보였다.

청년(마을)협력가는 하동군에서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유급 파견 사업의 일환으로 매계마을에 파견되어 마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매계마을 이장은 “청년(마을)협력가의 도움으로 주민들이 한마음이 되어 축제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무더위에 지친 마을 분위기를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로 바꾸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도 “마을 자발적으로 열린 이번 작은 축제는 주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여성복지관, 2025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여성복지관은 오는 9월 19일부터 ‘2025년도 제4기 사회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전문기능과정, 실용·창업과정, 문화아카데미과정, 단기특강 등 총88개 강좌에서 1,608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과 전문자격 취득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했다.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신중년 교육지

울산시, 2025년 하반기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뉴스스텝] 울산시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 강연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2025년 울산시민아카데미’의 문을 연다.울산시민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이어진 울산의 대표적인 전문가 초청강연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인 지난 4월에서 7월까지 총 4회에 걸쳐 ’2025년 시민아카데미‘를 개최됐다. 올해 하반기도 총 4회에 걸쳐 행복, 건강,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마포 가족운동회 열린다

[뉴스스텝] 가을 햇살이 한층 깊어지는 9월, 가족이 함께 뛰고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포에서 열린다.마포구는 9월 20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염리생활체육관에서 ‘2025 마포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주민이 제안하고 함께 만든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구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준비에 참여한 만큼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마포구가족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