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사회적경제기업 인재 발굴 위해 관계기관과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0:45:25
  • -
  • +
  • 인쇄
4일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인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 4일 태안읍 ㈜마카네이쳐 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 모습(사진 앞줄 왼쪽부터 태안군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정태연 회장, 태안군 경제문화복지국 명강식 국장, 한서대 RISE사업단 송성일 센터장).

[뉴스스텝] 태안군이 사회적경제기업 양성 및 인재 발굴을 위해 관계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군은 지난 4일 태안읍에 위치한 사회적경제기업 ‘㈜마카네이쳐’ 회의실에서 태안군 및 한서대학교 관계자와 태안군사회적경제네트워크 18개 회원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인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위한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 기관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 발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기업의 발전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사회적경제기업 특화 인재발굴 및 육성전략 공동 수립 △인턴십과 멘토링 등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지역사회 및 기업 수요 반영한 교육 콘텐츠 개발 △사회적기업의 애로사항 발굴 및 지원 △기관 간 네트워크 강화 및 협업 모델 개발·확산 등을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지역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태안군사회적경제기업네트워크 회원사 대상 컨설팅 교육과 캠페인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란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거나 판매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민간의 경제적 활동을 뜻한다. 자본주의 시장경제 발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빈부격차와 환경파괴 등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했으며, 이를 수행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이윤보다 사회 전체의 이익을 목적으로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