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월 17일부터 걷기 앱 활용한 『걸어서 철원속으로』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0:40:08
  • -
  • +
  • 인쇄
▲ 철원군, 2월 17일부터 걷기 앱 활용한 『걸어서 철원속으로』운영

[뉴스스텝] 2024년 철원군민의 많은 참여와 높은 만족도를 선보인 철원군 걷기 챌린지‘걸어서 철원속으로’가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5년 철원군 보건소는 철원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2월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10개월간 진행한다.

매월 진행되는 챌린지는 매일 일정 걸음 수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참가자들은 워크온 앱을 통해 자신의 걸음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

철원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챌린지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워크온(WalkON) 앱 설치 및 회원가입 진행 후 철원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메인 화면에서 ‘챌린지-참여하기’를 누른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철원군 보건소는 목표 달성 시 기념품을 제공하고 참여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걷기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장미숙 보건정책과장은 “걷기 챌린지를 통해 철원군의 아름다운 모습과 더불어 군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