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한일 우수 U12 18개 팀, 양산으로 전지훈련 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7 10:20:37
  • -
  • +
  • 인쇄
숙박, 외식업 등 지역 경제 활력 기대
▲ 전지훈련 참가팀

[뉴스스텝] 양산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지훈련의 메카를 위해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개최되는 ‘한일 우수 U12팀 초청 스토브리그’ 대회와 함께 전지훈련도 양산에 유치함으로써 성과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일본의 파나티코스FC, DSSFC, 가나자와FC를 포함하여 전국 각지에서 총 27개 팀이 참가한다.

이 중 일본을 비롯해 서울, 경기, 대전 등에서 온 18개 팀이 양산에 체류하며 훈련과 숙식을 할 예정으로, 지역 내 숙박·외식업계를 비롯한 소상공인 경제에 직접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초청전은 양산유나이티드FC가 주관해 국내외 유소년 엘리트 축구팀 간의 교류를 위해 기획·추진됐다.

스토브리그 방식으로 운영되며, 실력 있는 팀 간의 실전 감각을 높이는 동시에 스포츠 도시로서 양산시의 위상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지난해에도 같은 대회가 양산에서 열렸지만, 당시에는 체류 팀 수가 제한적이어서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크지 않았다. 반면 올해는 체류 팀 수를 대폭 늘려 실질적인 지역 소비 창출 효과과 기대된다.

시는 이 같은 성과를 위해 작년부터 전지훈련팀 시설 사용료를 100% 감면하도록 개선했고, 올해 초에는 전지훈련팀 지원 인센티브를 대폭 개선했다.

전지훈련팀 팀당 지원금액을 기존 200만원에서 25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지원 항목도 확대해 기존 숙박비에 한해 적용하던 것을 현수막 제작, 전지훈련팀 경기 진행 시 심판비 지원, 기존 국내팀에서 외국팀도 적용 가능하도록 인센티브를 확대하는 등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다각도로 힘을 쏟고 있다.

또 ‘전지훈련 유치단’을 구성해 주요 종목 협회와 주기적인 실무 회의를 갖고, 유치 현황을 공유하며 신뢰 기반의 유대 관계를 강화해왔다.

이러한 전략적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이번 초청전 유치에 성공적인 성과를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전지훈련팀 유치는 단순한 체육행사를 넘어, 지역 경제와 도시 이미지를 동시에 끌어올리는 전략적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사계절 전지훈련 최적지로서 양산의 경쟁력을 높이고 체류형 스포츠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