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토지대장 등 부동산 민원서류 열람·발급 수수료 한시 면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0:35:08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여파로 온라인 발급이 중지된 토지대장 등 부동산 민원서류에 대해 군청 및 읍ㆍ면 주민행복센터 방문을 통한 열람 및 발급 수수료를 국토교통부 지침에 따라 시스템 복구 시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수수료 면제 대상 서류는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등록부, 공동소유자명부, 대지권등록부 등 7종이다.

이들 민원서류는 군청 및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를 방문 시 무료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29일부터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9개소(고창군청, 고창읍사무소, 고창 농협하나로마트, 고창종합병원, 석정웰파크병원, 대성농협하나로마트, 흥덕농협하나로마트, 상하농협365코너, 선운산농협무장본점)가 정상화되어 토지(임야)대장, 공동소유자명부, 대지권등록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등 서류 7종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이 가능해진 상태다.

고창군은 "중앙부처와 지속적으로 상황을 공유중이며 주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