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분리수거함 위치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0:45:48
  • -
  • +
  • 인쇄
전주시, 공공용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463개소 위치 및 부대시설 정보 홈페이지 공개
▲ 전주시 분리수거함 위치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뉴스스텝] 전주시가 시민의 편의 증진과 분리배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위치 정보를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시는 시청 누리집(jeonju.go.kr) 내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의 생활테마맵탭을 활용하면 34개 동에 위치한 463개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재활용 분리수거함 위치를 파악하지 못해 발생했던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분리수거대의 주소와 GPS 좌표를 정밀조사했다.

정밀 조사와 실제 분리수거대 위치 사이에 오류를 없애기 위해 시청 청소지원과 직원들이 분리수거대 위치를 현장에서 확인하는 작업을 거친 후 홈페이지 공개를 추진했다.

앞으로 시청 홈페이지 내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하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수거함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는 홈페이지를 활용한 재활용품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되면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분리배출 실천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시는 분리수거함을 조사하며 분리배출 홍보 현수막도 수거대에 부착하여 분리배출 4원칙(물기 제거, 내용물 비우기, 이물질 제거, 분리 포장)을 강조하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분리배출 문화 정착과 1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병행하고 있다. △정원산업박람회 현장 홍보 부스 운영 △전주한옥마을 분리수거함 정비 △공병 수집·반환소 설치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운영 △주요 지점 전광판을 통한 분리배출 영상 홍보 등을 추진하며 시민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이영섭 전주시 자원순환녹지국장은 “이번 정보 공개는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 도시 구축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수거대 관리 및 생활폐기물 배출 체계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자료 공유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