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동학농민혁명 정신 담은 ‘생활 속 굿즈’ 찾는다… 3월 3일부터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4 10:35:35
  • -
  • +
  • 인쇄
▲ 동학농민혁명 정신 담은 ‘생활 속 굿즈’

[뉴스스텝] 정읍시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뿌리인 동학농민혁명의 숭고한 정신과 역사적 가치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문화 콘텐츠 발굴에 나섰다.

시는 시민과 관광객이 일상에서 역사를 친근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2026년 동학농민혁명 굿즈(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굿즈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동학농민혁명의 의미를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 정읍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게 할 대표적인 문화상품으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공모 대상은 정읍 동학농민혁명을 상징하는 디자인과 스토리를 담은 사무용품, 생활용품, 패션 잡화 등이다.

특히 실제 상품화가 가능하도록 실용성과 시장성을 갖춘 아이디어 제품이어야 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다.

출품 조건은 소비자의 구매 접근성을 고려해 판매 희망가(소비자가)가 3만원 이하여야 하며, 제품의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30cm 이내인 제품으로 제한된다.

개인 또는 업체당 최대 3점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3일부터 9일까지이며, 정읍시청 3층 동학유산과를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시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3월 말 정읍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동학농민혁명의 정신과 가치를 담은 참신하면서도 실용적인 굿즈가 다수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읍만의 차별화된 문화상품을 개발해 동학농민혁명의 의미를 전국에 더욱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제출 서류 양식 및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공모전 포스터에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