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헌서원, 달빛에 노닐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4 10:46:07
  • -
  • +
  • 인쇄
2023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문헌서원 락(樂)페스타
▲ 서천군, ‘문헌서원, 달빛에 노닐다’ 개최

[뉴스스텝] 서천군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문헌서원 일원에서 가을을 맞아 문헌서원 락(樂)페스타 ‘달빛에 노닐다(힐링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에서 시행하는 2023년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우리의 전통과 역사를 경험하고 새로운 힐링의 공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추천하는 이색 문화 이벤트이다.

문헌서원 락페스타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체험 프로그램, 초청가수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대형달 포토존 ▲전통 활쏘기 ▲선비의 간식(인절미) ▲한지공예 ▲전통 매듭 ▲천 아트 ▲민화 ▲싱잉 볼 ▲페이스 페인팅 ▲전통 놀이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저녁에는 문헌서원 야간 개방과 함께 퓨전 국악 그룹 퀸과 SOS, 그리고 통기타 연주자 양현경의 공연이 어우러져 깊어 가는 가을밤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재팀 또는 향교·서원 문화유산활용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문화재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문헌서원에서 고즈넉한 가을밤의 낭만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6년도 레전드 50+ 프로젝트 지원사업 통합공고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2026년도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지원사업’ 통합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레전드 50+ 프로젝트’는 지자체가 지역의 주력산업과 연계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추천하고, 중기부가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수단을 연계·집중 지원하는 지역 주도형 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2026년도에도 전년과 동일하게 전국

국토교통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6천호 사업자 공모 착수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직무대행 윤명규),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직무대행 이상욱)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6천호 공급을 위한 사업자 공모를 12월 29일부터 실시한다. 6천호 가운데 일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약 4천호, 실버스테이는 약 2천호를 공급한다. 이는 지난 9월 7일에 발표된 「주택공급 확대방안」의 수도권 공공지원민간임대 공급확대 목표 및 국정과제 63번 ‘두텁고 촘촘한

중소벤처기업부, 6대 전략 산업-12대 신산업 분야 '초격차 스타트업 프로젝트' '26년 모집 공고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신산업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딥테크 스타트업을 선정하여 기술사업화, 개방형 혁신, 투자유치 등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2026년 「초격차 스타트업 프로젝트」( 「초격차 프로젝트」)를 12월 29일 공고한다고 밝혔다.「초격차 프로젝트」를 통해 ‘23년부터 시스템반도체 등 10대 신산업 분야의딥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해 왔다. 내년부터는 새정부의 6대 전략 산업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