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단군성전 본전에서 개천절 국조 단군숭봉제 거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4 10:45:58
  • -
  • +
  • 인쇄
▲ 고창군, 단군성전 본전에서 개천절 국조 단군숭봉제 거행

[뉴스스텝]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지난 3일 고창군 단군성전보전위원회는 단군성전 본전(고창읍 교촌리 225-5번지)에서 개천절 국조단군 숭봉제를 거행했다.

고창군 단군성전 본전은 1,250여명에 달하는 군민들의 순수한 성금으로 건립됐으며, 1979년 건립된 이후로 매년 10월 3일에 국조 단군 숭봉제를 지내고 있다.

단군의 건국이념과 민족정기를 고취하고,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한 제례 의식인 단군 숭봉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소된 2020년을 제외하고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및 유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상옥 위원장은 “연휴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여해주신 유림 및 주민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전통 제례의식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엿새간 연휴의 마지막을 우리 민족의 뿌리인 단군님을 모시는 자리에서 군민들과 함께 하게 돼 더욱 뜻깊다.”며 “고창의 소중한 전통문화를 보존‧계승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한상옥 회장님을 비롯한 고창군 유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6년도 레전드 50+ 프로젝트 지원사업 통합공고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2026년도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지원사업’ 통합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레전드 50+ 프로젝트’는 지자체가 지역의 주력산업과 연계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추천하고, 중기부가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수단을 연계·집중 지원하는 지역 주도형 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2026년도에도 전년과 동일하게 전국

강원문화재단, 도내 예술인 대상 권익보호 워크숍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 강원 예술인의 권익 보호와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워크숍 '예술하기, 내 몫 찾기'를 개최하고, 도내 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전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예술인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춘천·원주·강릉 등 도내 주요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고, 각 권역별로 2

수원문화재단, 올해 정조테마공연장 최고의 공연을 뽑아주세요!

[뉴스스텝] 수원시 한옥전통공연장 ‘정조테마공연장’이 2025년 한 해 동안 무대에 쌓아 올린 예술의 깊이 가운데, 관객에게 가장 특별했던 순간은 언제였을까.수원문화재단은 2026년 1월 4일까지 ‘2025 정조테마공연장 올해의 공연’ 관객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정조테마공연장은 올 한 해 총 14편의 기획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과 만났다. 2월 22일 어린이 관객과 함께한 ‘숲속음악대, 덩따쿵’을 시작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