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위‧수탁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0 10:50:40
  • -
  • +
  • 인쇄
▲ 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위‧수탁협약식에서 문헌일 구청장(오른쪽)과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 박경화 대표(왼쪽)

[뉴스스텝] 구로구가 사단법인 한국예술상담심리협회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사)구로건강복지센터가 위탁받아 청소년의 고충을 해결하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역할을 해왔다. 2020년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달 위탁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공개모집을 거쳐 선정된 (사)한국예술상담심리협회가 오는 6월부터 3년간 운영을 맡는다.

위‧수탁 협약식은 15일 르네상스홀에서 열렸다. 협약에 앞서 문헌일 구청장은 지난 11년간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에 힘쓴 심수현 센터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문헌일 구청장은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 박경화 대표와 협약을 체결하고 “새롭게 위탁을 맡으신 만큼 기대가 크다”며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정서발달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